토스는 쉽고 편한 송금서비스로 많은분들이 이용하는 인터넷은행이지만 종종 송금 오류나 실패등으로 곤혹스럽게 만드는데요. 오늘은 토스 송금 오류 및 실패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송금 문의 바로가기

송금 오류 실패 주요 원인


  1. 계좌번호 입력 오류 : 송금할때 가장 많이하는 실수 바로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는것입니다. 잘못된 계좌로 송금하게 될경우 오류가 발생할수 있으니 송금 전에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송금 한도 초과 : 은행이나 서비스마다 하루 송금 한도 및 횟수가 설정되어있습니다. 혹시 이 한도를 초과하게되면 송금이 실패할수 있습니다. 송금하기전에 잔액 및 횟수 한도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3. 네트워크 문제 : 간혹 인터넷이나 와이파이가 불안정하거나 데이터가 끊켰을 경우에 송금이 실패할수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류 발생시 대처 방법

1.어플 확인해보기

송금 오류가 발생했다면 가장 먼저 토스앱에서 거래내역 메뉴를 통해 송금시도내역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발바니다. 오류 메시지나 실패 이유에 대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기본 문제 해결

  • 앱 업데이트 : 어플을 항상 최신버전으로 사용하도록 합시다. 
  • 앱 재시작 : 어플을 완전히 종류하고 다시 시작해보도록 합니다. 
  • 캐시 삭제 : 앱의 캐시를 삭제하거나 재로그인을 해보도록합니다. 

3. 고객센터문의

만일 문제가 지속되거나 해결되지 않았따면 토스 고객센터에 문의해야합니다. 어플안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빠르게 연락할수 있으며 1599-4905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4. 환불요청

만일 송금이 실패했지만 금액이 빠져나갔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을 요청하셔야합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하기전에 송금시도시간대와 금액등 관련 정보를 미리 파악하신다면 빠른 처리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결론

오늘은 토스 송금 오류 및 실패가 발생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쉽게 해겨로할수 있으니 오류의 원인들을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