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성 해설위원이 오늘 한국 축구협회 청문회에서 한국 축구 협회 문제점에 대해 3가지 비판적인 입장을 밝혔는데요. 오늘은 그가 지적한 주요 문제점 세가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축구 협회의 문제점 3가지
1. 공정성 문제 : 불투명한 감독 선임 절자
박문성 해설위원이 가장 강하게 비판한 주제로 감독 선임 절차의 공정성이 결여되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홍명보 감독 선임과정에서 여러 절차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축구 협회 내부 회의록을 바탕으로 감독선임과정이 투명하지 못했다.
또한 이를 통해 선임된 지도자들이 공정하게 기회를 얻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승부 조작 연루자들 사면과 같은 비리 축구인들의 문제 해결방식 또한 팬들에게 큰 실망을 안겼다고 합니다.
2.비리와 독단적인 운영 : 협회의 자의적인 의사 결정
박문성 해설위원은 축구 협회의 비리 문제와 독단적인 운영 방식에 대해서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협회는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인사만을 골라서 임명했으며 팬들과 국민들의 의사는 전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단순한 행정적 실수로 볼 수 없으며 축구 팬들의 신뢰를 저버린 사건으로 기록될것입니다. 이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한국축구의 미래는 밝지 않습니다.
3. 팬들과의 소통부재 : 폐쇄적인 협회 운영
마지막으로 팬들과의 소통이 굉장히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축구협회는 굉장히 폐쇠적인 구조로 운영되고 있으며 팬들이나 국민들이 협회의 의사결정 과정에 개입할수 있는 여지가 없습니다. 마치 축구협회가 체육관 선거 같은 방식으로 특정인사들로만 주요 결정을 할수 있는 구조로만 만들었다고 비판했습니다.
결론
박문성 해설위원의 지적을 봤을때 한국 축구협회의 문제점은 공정성 부족, 비리와 독단적인 운영,팬들과의 소통부제로 요약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속이 시원한 발언이였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축구협회가 변화되지 않는다면 한국축구의 미래가 어둡다는 생각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