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더운 여름 자동차 에어컨에서 발생하는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냄새의 원인은 내부 습기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 발생하는 곰팡이 때문인데요. 손쉽게 에어컨을 쾌적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
1. 글로브 박스를 연다.
일단 글로브박스를 열어야합니다. 글로브박스를 열어보시면 양쪽에 단추같은것이 보이실텐데요. 이를 빼면 글로브박스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할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2. 에어컨 필터 교체
에어컨 필터는 기본적으로 6개월에 한번정도 교체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필터는 기본적으로 하얀편인데 오랜기간 교체 없이 사용하셨다면 굉장히 더러워 질수 있습니다. 필터를 꼭 교체 해주도록 합시다.
3. 냄새제거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셨다면 이제 냄새제거제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팬이 있는부분에 골고루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곰팡이가 많이 발생하는 부분은 꼼꼼히 뿌리는것이 중요합니다.
4. 에어컨 작동
이제 에어컨을 작동해봅시다. 바람의 방향을 정면으로 설정하고 바람세기는 최대로 틀어둡니다. 싱크버튼을 눌러 조수석 온도를 높여주세요. 이후 창문을 살짝 열어두고 10분에서 15분정도 작동시켜주세요. 뜨거운 바람은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냄새 제거 이후 처리
시간이 지나고 온도를 원상 복구 시키고 바람세기를 줄여줍시다. 시동을 끄고 에어컨 필터를 다시 꼽아줍니다. 이때 필터 방향을 잘 확인하여 화살표가 아래 방향으로 향하게 넣어줍니다.
자동차 냄새 관리꿀팁
- 담배냄새는 시트나 천에 배어 있기 때문에 세차 후 냄새제거제를 시트와 천헤 뿌려주시면 냄새가 확실하게 제거됩니다.
- 운전하기전에 와이퍼 안쪽에 바깥바람이 들어오는 구멍으로 뿌려주면 운전 시 탈취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에어컨을 많이 사용했다면 에어컨을 끄고 히터로 바짝 말리고 송풍으로 말려주시면 습기나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결론
오늘은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에어컨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냄새제거제를 뿌리고 에어컨 사용 후 관리를 철저히 하신다면 쾌적한 차량환경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댓글